Life with Bikes, Go Green!

지자체후원 Supporters

HOME > 홍보존 > 지자체후원

Tour de Korea 2012

  • 인천
  • 부여
  • 광주
  • 여수
  • 거창
  • 구미
  • 영주
  • 충주
  • 여주

반갑습니다. 인천광역시장 송영길입니다.

관광명소 & 특산물

인천여행의 상징, 월미도

인천여행의 상징, 월미도
코발트 빛의 바다, 외국풍의 카페, 젊음과 낭만이 교차하는 월미도는 인천의 관광 아이콘이다. 낭만적인 해넘이와 언제나 즐거운 놀이 공원, 그리고 인천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월미산 전망대, 인천의 상징 인천항 갑문까지, 월미도는 거부할 수 없는 아기자기한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다.

인천 개항지, 도보 여행

인천 개항지, 도보 여행
인천은 대한민국의 오늘을 알 수 있는 근현대사의 핵심이 되는 지역이다. 국내 최초의 서구 공원인 자유공원, 일본 조개지 역사를 알 수 있는 제1은행, 18은행, 58은행, 국내 유일의 차이나타운 등 인천의 개항지 곳곳을 누비며, 한국의 급박했던 근현대사를 하나하나 알아보자!

유람선과 낭만의, 연안부두

유람선과 낭만의, 연안부두
뱃고동 소리가 어울리는 도시, 인천! 그 중에서도 연안부두는 많은 이들이 추억과 향수를 간직한 곳이다. 연안부두에서 낭만의 유람선을 타고, 고즈넉한 인천 앞바다를 즐겨보자. 어시장에서의 진한 바다 내음은 여행의 색다른 감각을 일깨울 것이다. 또한 해수탕에서 여유 있게 하루의 여행을 웰빙스럽게 마무리 하자!

천국같은, 무의도 여행

천국같은, 무의도 여행
드라마‘천국의 계단’의 촬영지가 될 정도로 아름다운 풍경을 간직한 섬, 무의도!
무의도에는 아름다운 바다와 200여개에 달하는 방갈로를 갖춘 하나개 해수욕장, 해넘이가 아름다운 ‘환상의 길’이 있다.
영종도 잠진 선착장에서 배로 10분이면 도착하는 무의도!
그 아름답고 천국같은 여행을 시작하자!

풍성한 가족여행, 소래포구

풍성한 가족여행, 소래포구
항구의 고즈넉한 정취를 즐길 수 있는 곳, 소래포구! 아직도 포구에는 인천 앞바다에서 잡은 활어회를 싣고 바다를 가르며 오고 가는 어선들을 만날 수 있다. 인천도호부 청사와 인천 예절원은 더욱 풍성한 가족여행을 선사할 것이다.

과거와 미래가 만나는 곳, 송도

과거와 미래가 만나는 곳, 송도
대한민국의 미래를 상징하는 인천 경제 자유구역에서는 송도의 미래상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송도 유원지에서 즐거운 하루를 보내고, 시립박물관과 상륙작전기념관을 둘러 역사와 문화 속에서 풍성한 여행의 즐거움을 만끽해 보자!

천년의 도자기 역사가 숨쉬고 있는 곳, 녹청자 도요지

천년의 도자기 역사가 숨쉬고 있는 곳, 녹청자 도요지
한민족의 전통문화가 고스란히 남아 있는 녹청자 도요지로 떠나보자! 도자기도 직접 만들어보고 가족 사랑도 확인할 수 있다. 부평 향교에 들러 우리 전통 문화에 대한 워밍업을 한 다음, 계양산성에 올라 예전 서울과 인천을 오가는 상인들의 바쁜 발걸음을 가슴속에 그려보자!

서해안 3대 해넘이, 석모도

서해안 3대 해넘이, 석모도
서해안 3대 낙조로 손꼽히는 석모도의 환상적인 해넘이, 우리나라 3대 기도도량으로 통하는 천년의 고찰 보문사를 오르는 자연경관, 선사에서 손끝까지 다가오는 갈매기들과의 어울림 속에서 즐기는 민머루 해수욕장에서의 바다 체험, 돌아오는 길에 즐기는 강화도 여행까지! 석모도 여행은 알찬 1박2일의 일정을 선사한다.

테마 농촌마을, 용두레 마을

테마 농촌마을, 용두레 마을
강화도 테마 농촌 마을인 용두레 마을은 4계절 우리 농촌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곳이다. 연만들기, 수확체험, 팽이치기, 용두레 노래 배우기 등 용두레 마을이 주는 다양한 농촌 체험 속에서 가족 사랑과 우리 것의 소중함을 알아가는 의미 있는 여행을 가져보자!

10대 체험 학습여행, 강화도

10대 체험 학습여행, 강화도
강화도는 역사 유적지일 뿐 아니라, 가족 여행객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는 곳이다. 황금 같은 주말, 강화도에서 보다 의미 있고 유익한 가족만의 시간을 가지자!

선사의 아침, 연등선원

선사의 아침, 연등선원
산으로 둘러싸여 있는 연등선원으로 향하는 길은 한적한 아름다움으로 도심의 찌든때를 벗어날 수 있게 한다. 이곳은 국내 유일하게 영어 탬플스테이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어, 동양적인 하드웨어에 이국적인 사람들과 1박2일을 보낼 수 있다. 연등선원의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템플스테이를 전후하여 민족의 영산 마니산과 천년의 전설을 간직한 전등사도 들러보자!

교과서 밖으로 나온, 강화역사 여행

교과서 밖으로 나온, 강화역사 여행
강화도는 일명‘지붕없는 박물관’으로 일컬어지면서 선사시대부터 개항시기까지 언제나 민족의 역사가 웅비(雄飛)하던 곳이다. 수도를 보호하고 있는 지정학적 중요함으로 인해 한국 역사의 부침(浮沈)을 고스란히 안고 있는 강화도! 답답한 교실을 벗어나 강화도에서 살아있는 민족의 얼을 함께 체험하자!

소풍 같은, 신도&시도&모도

소풍 같은, 신도&시도&모도
드라마 인기 촬영지가 될 정도로 아름다운 풍광을 지닌 신도, 시도, 모도, 연륙교로 연결되어 있는 세 개의 섬은 영종도 삼목 선착장에서 불과 10분이면 도착하는 매우 가까운 거리에 있다. 모도의 조각공원에서 바다를 풍경으로 한 예사롭지 않은 조각상들과 슬픈연가, 풀하우스의 촬영 세트장, 그리고 수기 해수욕장은 해맑은 바다와 함께, 하루의 외출을 더욱 풍성하게 한다.

섬에서의 농촌체험, 장봉도

섬에서의 농촌체험, 장봉도
영종도에서 불과 30분이면 강화도, 신도, 시도, 영종도에 둘러싸여 천연의 아름다움을 뽐내는 장봉도를 만날 수 있다. 아름다운 해변과 섬 특유의 평화로움을 담고 있는 장봉도에서 농촌과 어촌을 동시에 경험해 보고 장봉도 농촌 체험에서 도시의 묵은 스트레스를 날려 버리자!

신이빚은 아름다움, 백령도&대청도

신이빚은 아름다움, 백령도&대청도
가깝고도 먼 섬 백령도! 천혜의 자연환경을 고스란히 지니고 있어 더욱 아름다운 곳이다. 두무진, 콩돌해안, 사곶해수욕장 등 국내 어느 곳에서도 접할 수 없는 독특한 아름다움은 물론, 심청각에서 바라보는 임당수와 대청도의 모래사막까지, 자연의 신비로움이 바로 여기 백령도에 다 모여 있다.

여름 휴가의 지존, 덕적도

여름 휴가의 지존, 덕적도
국민 관광지로 오랫동안 시랑받고 있는 덕적도. 자연 해송과 시원한 바다 풍광의 서포리 해수욕장, 각종 기암괴석이 함께하는 능동 자갈마당에서의 산책 및 해넘이, 청정해역을 자랑하는 소야도 여행 및 해안 절경을 자랑하는 울도, 지도, 백아도, 굴업도 등 덕적군도 4개섬 유람까지, 덕적도 섬여행의 진수를 보여준다.

자연의 경이로움, 이작도&승봉도

자연의 경이로움, 이작도&승봉도
인천 연안부두에서 1시간이면 도착하는 이작도와 승봉도는 섬 자체의 아름다움도 뛰어나지만, 드넓은 모래사변의 사승봉도와 바닷가 물이 빠질 때만 드러나는 풀치의 모습이 자연의 경이로움을 다시금 느끼게 한다. 가까운 자연의 신비로움을 간직한 곳, 이작도와 승봉도로 출발하자!

소사나무의 쉼터, 영흥도

소사나무의 쉼터, 영흥도
영흥도는 2001년 영흥대교가 건설되면서 이제 육로로 편리하게 갈 수 있는 곳이 되었다. 십리포 해수욕장 바다 체험, 소사나무 군락지, 장경리 해수욕장의 낙조, 진두 선착장의 어촌 풍경, 영흥대교의 야경과 통일사, 해군전적비 등 다양한 즐거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곳 영흥도로 떠나 보자!

인천 전적지 여행

인천 전적지 여행
한국 근현대사에 인천을 빼면 할 이야기가 없어진다. 인천은 개항기의 서구문물이 들어오던 곳이며, 현재까지 분단의 아픔을 겪고 있는 6·25전쟁의 중심에는 인천 상륙작전이 있다. 가장 중심이 되었던 6·25의 인천 상륙작전 전적지를 둘러봄과 동시에 강화도의 전적지를 둘러보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지자!

인천 생태관광

인천 생태관광
인천의 자연생태 환경에 대한 시설물은 세계적인 수준을 자랑한다. 인천의 다양한 친환경 시설들을 둘러봄은 물론, 다양한 체험을 통해 보다 새롭고 의미 있는 여행의 즐거움을 느껴보자!

해노랑

해노랑
(태양이 빚은 그 해의 속노랑고구마로 만든)
"인천이 자랑하는 건강한 농산물(속노랑고구마, 강화인삼)로 대한민국 제과명장 1호의 손끝으로 빚어낸 품격있는 선물용 브랜드"